2021.11.30
[보도자료] ‘대한민국 팩트체크상’ 올해의 팩트체크상 접수 시작

‘대한민국 팩트체크상’ 올해의 팩트체크상 접수 시작

2021년 보도, 발표된 팩트체크 콘텐츠 대상

12월 15일 접수 마감

 

방송기자연합회, 한국기자협회, 팩트체크넷이 오는 12월 15일까지 ‘대한민국 팩트체크상’ 올해의 팩트체크상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올해 7월 제정된 대한민국 팩트체크상은 이달의 팩트체크상과 올해의 팩트체크상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팩트체크상은 언론 부문과 시민 부문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의 팩트체크상은 2021년에 보도, 발표된 팩트체크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7월부터 11월까지의 이달의 팩트체크상 수상작은 올해의 팩트체크상 후보로 자동 추천되며 접수를 통해 2021년 보도, 발표된 팩트체크 콘텐츠를 출품할 수 있다.

 

언론 부문은 주최 단체 소속 회원이거나 제휴 관계를 맺고있는 언론사가 대상이며 시민 부문은 시‧도지사 또는 주무관청에 등록 또는 설립 허가를 받은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 등 언론사 소속이 아닌 시민이 대상이다.

 

자세한 접수 방법 안내는 팩트체크넷 홈페이지 및 대한민국 팩트체크상 별도 페이지(https://factchecker.or.kr/award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팩트체크상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원으로 진행되며 방송기자연합회, 한국기자협회, 팩트체크넷이 공동 주최한다. 허위 주장과 정보들의 진위를 검증하여 올바른 정보를 유통하고 건전한 여론을 형성함으로 민주적인 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제정됐다.<끝>

21_11_06_팩트체크넷_보도자료_대한민국팩트체크상_올해의_팩트체크상_접수_시작.pdf